티스토리 뷰

내 인생에 첫 기계식 키보드

노트북으로 작업하는 시간이 늘어나다 보니 노트북 키보드만으로 작업하기에는 손목에 무리가 많이 가는 게 느껴지더라구요. 

얼마 전에 단축기를 많이 눌러야 할 때가 있었는데 왼쪽 손목에 근육이 뻐근하게 뭉치더니 가만히 있어도 너무 아픈 거 있죠.

그래서 그 날 바로 서치를 시작하고 주문을 했습니다.

 

제가 키보드를 고를 때 주의할 점으로 둔 것은,

1. 저소음일 것.

2. 디자인이 깔끔하고 미관상으로도 충족이 될 것.

3. 가격은 15만원 내외로 고르기.

4. 키감은 부드럽고 손가락 및 손목에 무리가 적게 가는 제품.

이었습니다.

 

체음에 마이크로소프트의 인체공학 마우스 키보드 세트로 구성된 제품을 사려고 했는데 디자인이 별로였어요..

그리고 바밀로는 외관상 제일 마음에 들었으나 색이 자주 보면 질릴 거 같았어요.

 

그래서 저소음 체리 축 적축인 레오폴드의 FC750R PD 화이트를 구매했습니다.

사실 기계식 키보드가 처음이다 보니까 적축이 머고.. 헤맸는데 적축이 소음이 적은 키보드를 말하는 거더라구요ㅎㅎ

그리고 청축은 자판을 누를 때 찰칵찰칵 하는 소리가 나서 게이머들에게 인기가 많대요.

그 밖에도 무슨 축 무슨 축 많던데 전 저소음이기만 하면 돼서 더 복잡하게 골머리 안 썩이고 적축을 키워드로 잡고 서치 했습니다.

화이트와 그레이 조합이 무척 깔끔해요! 

어떻게 보면 꼭 90년대 컴퓨터 수업시간에서나 봤던 디자인과 색감이긴 한데 전 그레 레트로 느낌이 나서 더 끌렸어요.

또 순자 키보드가 생략된 텐키리스라 책상 자리를 많이 잡아먹지 않아서도 좋구요!

 

가격은 140000원으로 구매했습니다.

구매처는 아래 링크에요!

https://usr.icoda.co.kr/item/view/1071036

 

아이코다

노트북,조립PC,CPU,그래픽카드,모니터,라이젠,프린터,SSD,키보드,게이밍

usr.icoda.co.kr

 

금요일 오후에 시켰는데 토요일 오후에 하루 만에 총알 배송 왔어요.

포장도 뽁뽁이 많이 감싸져 안전했습니다.

아 저는 블루투스 연결방식 말고 유선 연결 방식을 선호해요.

이렇게 따로 잘 포장되어 있는..

바로 연결을 해보았는데 이렇게 연결선을 정리할 수 있는 홈이 있더라구요!

깔끔깔끔

마우스랑 키보드 연결선은 같이 온 벨크로로 묶어 줬더니 세상 깔끔하고 좋네요ㅎㅎ

책상 색 하고도 너무 잘 어울려서 너무 만족스러웠어요.

 

키보드 소리가 이렇게 토닥토닥 나는 건 처음이네요ㅎㅎ

그리고 느낌도 푹신푹신해서 계속 눌러보고 싶었던..!

노트북에 내장된 키보드와는 다르게 안에 스프링이 튕겨주는? 느낌이 나서 신기했어요.

원래 제가 꾹꾹 누르며 쓰는 스타일이라 이 키보드는 처음 쓸 때 너무 부드러워서 막 미끄러지는 것도 같았거든요ㅎㅎ

근데 익숙해지니까 손에 힘도 덜 들어가고 소리도 도도독 나는 게 작업하기가 더욱 즐거워질 것 같습니다.

 

이 블로그에선 PC 기기류 리뷰는 처음 써보는 거 같네요.

워낙에 뭐 이 쪽 분야는 아는 게 없다 보니까 정보성이 있다기보단 철저히 제 감상평 및 일기 방식이었네요.

그래도 이렇게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lost in translation] - <영상 번역가로 산다는 것> 함혜숙 저. 책 리뷰

 

<영상 번역가로 산다는 것> 함혜숙 저. 책 리뷰

영상 번역가로 산다는 건 어떨까? 비록 지금은 전혀 전문가라고 부를 수 없는 위치이지만 번역업계에서 안착하려고 발버둥 치고있는 나에게 영상 번역이라는 새로운 영역이 관심사로 떠오른건

monochronicle.tistory.com

[monologue] - 비건 대체육 언리미트 리뷰

 

비건 대체육 언리미트 리뷰

이제 육식은 유행이 지났다! 안녕하세요. 얼마 전 온라인 마켓에서 언리미트 슬라이스를 60% 할인 이벤트를 하는 걸 보곤 그동안 무슨 맛인지 궁금했던 차라 바로 주문을 해보았습니다. https://unli

monochronicle.tistory.com

[monologue] - 상담심리사, 타로상담심리사는 한국직업능력진흥원에서! 자격증 발급과정

 

상담심리사, 타로상담심리사는 한국직업능력진흥원에서! 자격증 발급과정

상담심리사, 타로상담심리사는 한국직업능력진흥원에서! 자격증 발급과정 재택 부업거리를 찾아보고 있는 와중에 한국직업능력진흥원의 타로상담심리사, 상담심리사 자격증 과정을 알게

monochronicl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