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상담심리사, 타로상담심리사는 한국직업능력진흥원에서! 자격증 발급과정

 

재택 부업거리를 찾아보고 있는 와중에 한국직업능력진흥원의 타로상담심리사, 상담심리사 자격증 과정을 알게 되었습니다.

국무총리 산하 국책기관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정식 등록이 되어있는 자격증 교육기관으로서 어디 가서도 믿고 내놓을 수 있는 자격증이라고 생각되어 곧바로 망설임 없이 신청했습니다.

 

 

www.pqi.kr/

 

한국직업능력진흥원 - 바리스타자격증 / 병원코디네이터자격증 / 심리상담사자격증 / 반려동물��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등록 1급자격증, 한국직업능력진흥원 부설 원격평생교육원 - 심리상담사자격증 /병원코디네이터자격증 /바리스타자격증 /반려동물관리사

pqi.kr

 

타로심리상담사 과정은 지난달 이미 완강을 하고 자격증을 받아 보았어요!

강의도 많이 어렵지도 않고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오탈자 난 곳 없이 깔끔하게 자격증이 제작되어 왔습니다.

 

 

 

그래서 이번엔 심리상담사 1급에 도전을 했어요.

 

 

강의는 총 22강으로 한 강의당 2~30분 정도 소요되고 가끔 50분짜리가 있습니다.

저는 자꾸 미루는 버릇이 있어 쇠뿔도 단김에 뽑는 거라며 며칠 동안 강의 듣는 데에만 전념했어요.

그래서 거의 일주일 만에 모든 강의를 끝내게 되었습니다.

 

 

강의를 모두 듣거나 60%만 들으면 시험을 볼 수 있는 창이 열립니다.

시험은 총 60분이 주어지고 시험 항목은 30개였습니다.

 

 

하지만 시험 보기 전에 꼭 학습자료 카테고리에 가서 예상문제들을 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생각보다 반복되는 문제가 많았습니다.

시험은 객관식, 주관식, OX 문제들이 있습니다.

 

 

생각보다 많이 어렵지 않았어요!

저는 모든 강의를 100% 다 수강하였고 시험에선 1 문제만 틀려서 무사 합격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이제 자격증을 발급하러 가야겠죠?

 

 

 

한국직업능력진흥원 메인 페이지의 오른쪽 상단에 자격증 발급 신청이라는 글자가 보입니다.

(재가 빨간 별을 쳐놓았어요!)

 

 

 

강의료는 무료지만 자격증 발급비용은 85000원이 발생해요.

주의하셔야 할 점은 본인 이름이랑 생년월일 적을 때 오탈자가 나면 재발급 시에 추가 비용이 든다고 합니다. 그러니 확인 또 확인!

그리고 입금자 이름과 수강자명이 같아야 하고 다를 시에는 따로 확인 전화를 넣으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사진을 증명사진 파일이 없어서 증명 시진 비스무리하게 찍은 사진을 첨부했는데 문제없이 제작되었습니다. 

자격증 제작 신청을 넣은 뒤 이 주 후에 도착하기 때문에 기간은 넉넉히 잡으시는 게 좋을 거 같아요!

언제쯤 오지.. 하고 까먹을 때쯤 도착합니다.. ㅎㅎ

 

저는 너무 만족했어요.

가성비도 너무 좋고 강의도 심각하고 지루하게 어렵지 않은 점.

자격증도 무척 깔끔하게 제작되어옵니다.

 

요즘 시대가 너무 번잡하잖아요? 이렇게 간편하게 두 개의 자격증을 한 달 사이에 두 개나 취득할 수 있다니 걱정거리가 한시름 덜어졌어요.

 

여러분도 온라인으로 자격증 취득할 방법을 찾고 계시다면 

한국직업능력진흥원 추천합니다.

타로 상담이나 심리상담뿐만 아니라 다른 다양한 과목도 개설되어있어

 

바리스타자격증, 독서지도사1급, 미술심리상담사1급, 반려동물관리사, 방과후학교지도사, 병원코디네이터, 북아트, 사주적성상담사, 아동돌봄전문가, 캘리그라피자격증, 플로리스트1급 등등 많은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찾아볼만한 강좌들이 상시 개설되어 있습니다.

 

무엇보다 제일 좋은것은 처음 가입하고 3가지 과목은 강의료가 무료라는 것!

그래서 더더욱 부담이 없죠.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전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monologue] - 한국직업능력원격평생교육원 심리상담사 과정을 시작하다!

 

한국직업능력원격평생교육원 심리상담사 과정을 시작하다!

무려 3 과목을 무료로 듣고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대혜자 사이트. 한국직업능력원격평생교육원에서 심리상담사 과정을 신청했습니다. 6주차로 강의 일정도 잘 정리되어있고 학습자료도 받아

monochronicle.tistory.com

 

댓글